도시 서비스
100%
- 완주군행정서비스
- 문화관광 서비스
- 세무 서비스
- 민원 지적 서비스
-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 환경행정 서비스
- 농지 서비스
- 지역경제 서비스
- 도로행정 서비스
- 교통행정 서비스
- 도시 서비스
- 안전관리 서비스
- 인적자원지원 서비스
- 보건 서비스
- 농업기술 서비스
- 상하수도 서비스
- 산림행정 서비스
도시 서비스 헌장
우리는 도시행정을 담당하는 공직자로서 『소득 높고 풍요로워 살맛나는 새 완주』건설에 최선을 다하고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1도시행정은 군민의 생활과 직결된 행정임을 깊이 인식하고 주민 만족 행정추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도시계획의 수립은 도시의 건전하고 조화로운 발전과 군민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 3도시행정과 관련된 각종 인.허가 민원을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여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위 사항을 실천하기 위하여 우리는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제시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군민의 의견을 들어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하겠습니다.
도시 서비스 이행기준
군청을 방문하시는 경우
- 항상 겸손한 자세로 친절하고 상냥하게 민원인을 맞이 하겠습니다.
- 모든 업무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공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 대리 담당자를 지정하여 민원인이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과 상담할 때에는 애로사항부터 파악하고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사항을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 인사말 후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문의내용을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연락처를 메모하여 담당자로 하여금 연락 하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는 용무를 확인하여 담당부서에 친절하고 신속 하게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발급
- 민원창구 담당직원은 항상 웃는얼굴로 민원인을 친절히 맞이 하겠습니다.
- 토지이용계획확인서는 접수와 동시에 신속하게 발급하고 늦어도 1시간 이내에 발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민원으로 신청하신 경우 약속한 시간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토지형질변경허가
- 토지형질변경허가 민원은 처리기간 21일을 기다리지 않고 15일 이내에 신속하게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미비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또는 서면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고 민원서류 처리를 지연시키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기관 및 부서협의 등으로 15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중간 처리상황을 10일 이내에 1회 이상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대안을 제시하고 이후 행정 절차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시계획 수립
- 도시계획 수립시 도시의 장기 발전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쾌적 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용도지역 지정시 토지의 효율적인 이용과 공공복리 증진 및 도시의 주변 환경을 보전하여 군민들의 건전한 생활환경을 확보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도시계획수립은 주민의 재산권과 생활에 직결되는 사항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위한 공청회 등을 1회 이상 실시하여 공정하게 추진하겠습니다.
도시계획사업 추진
- 도시계획사업의 시행은 년차별 집행계획에 의거 추진하겠습니다.
-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의 최소화를 위하여 사업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시계획사업의 추진시에는 1회 이상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듣고 타당한 의견은 최대한 반영하여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 공사중에 품질검사 및 안전검사를 1회 이상 실시하여 하자발생을 사전에예방하겠습니다.
- 공사완료 후에도 년2회 이상 하자검사를 실시하여 시설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불친절 등 시정조치가 필요한 사항
- 불친절한 사례가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담당공무원에게 주의조치 하고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불친절 사례가 재발하였을 경우 경고조치하고 잘못이 반복되지 않도록 특별정신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처리 기간내 처리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시기를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의견수렴
군민이 민원이나 의견을 제시하면 성실한 답변과 신속한 조치를 취하겠으며 군민의견은 업무수행에 적극반영하고 그 처리결과를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여보장
도시 계획수립 등 중요정책을 결정할 때에는 관련법에 따라 지역 주민과 이해관계인의 의견를 듣기위한 공청회 설명회 관계기관 협의회 등을 개최하여 군민참여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
주민 만족도조사 반영
군민에 대한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2월중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개선 및 행정수행에 적극 반영하고 그 결과를 군보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의견 또는 연락주실곳
- 건설도시과장 TEL (063) 290-2840
- 도시계획담당 TEL (063) 290-2841
- 도시계획분야 TEL (063) 290-2842/2844
- FAX (063) 290-2063
- 주 소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1번지(용진읍 운곡리 97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