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아동친화도시 완주·전주 아동정책 함께 만들어요”
  • 작성자완주군청
  • 등록일2024-08-21
  • 조회수6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완주전주아동참여기구교류활성(2).jpg


아동친화도시 완주·전주 아동정책 함께 만들어요

완주군 어린이청소년의회·전주시 아동정책참여단 교류 워크숍

 

아동친화도시 완주군과 전주시가 완주·전주 아동참여기구 교류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28일 완주군 일대에서 열린 워크숍은 완주·전주 상생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어린이청소년의회 30전주시 아동정책참여단 30여명 등 총 60여 명이 참여해 완주·전주의 아동친화도시 정책 및 참여기구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에는 완주군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 내용을 소개받고완주군 청소년센터 고래완주군아동옴부즈퍼슨 사무소를 방문했다오후에는 놀토피아 등을 방문해 아동권리교육 및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완주군과 전주시는 이번 아동참여기구 간 교류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정책에 대한 협력사업을 논의하고아동·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를 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고성민(완주고완주군청소년의회 의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서로의 정책과 활동방향을 알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인근지역에 관심을 갖고 참여기구 간 연대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2020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전국 두 번째로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았으며, 2022년 아동친화도시 어워즈 전국 1위 최우수상, 2023년 보건복지부 아동친화환경구축 장관상을 수상했다.

 

완주군 어린이청소년의회는 2016년부터 추진한 군 대표사업이다.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 제안한 사업은 총 84건이며이중 28(84천만원)은 정책으로 반영돼 추진됐다어린이청소년의회는 2020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및 활동사례로 전국 1위 최우수상을 수상하고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포용국가 아동정책에 완주군어린이청소년의회가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돼 소개되기도 했다.

 

2023년 현재 40명의 어린이·청소년의원이 활동 중이며개원식어린이의회학교·청소년정책학교교류활동정책포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290-277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