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아동친화도시 완주군, 유니세프 특별상
  • 작성자완주군청
  • 등록일2024-08-21
  • 조회수4
담당부서 아동복지과

유니세프특별상.jpg


동친화도시 완주군유니세프 특별상

군 단위 최초 인증정책 확산 선도 기여 공로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2023년 아동친화도시 어워즈(CFC AWARDS, Change for Children)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18일 완주군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서울시 마포구)에서 열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총회에서 100여 개의 지방자치단체가 모인 가운데 특별상을 받았다.

 

완주군은 지난 2016년 군 단위 최초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아 아동친화도시 정책을 선도해왔다.

 

특히전국에서 최초로 아동옴부즈퍼슨사무소를 조성해 아동권리 문제에 총괄적으로 대응하고어린이청소년의회 및 아동권리영화제, 4차 산업혁명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아동안전정책 공모전 등 아동·청소년의 활발한 참여 활동을 지원하고실제 정책으로 반영했다.

 

이외에도 아동친화도시 비전을 확산하기 위한 생태계 기본계획 수립 및 실무협의회를 운영하고타 지자체와 활발한 교류로 인식확산에 기여했다.

 

특별상과 함께 완주군청소년의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성민 의장이한나 부의장이 아동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2022년부터 청소년의회에서 의장단을 수행해온 고성민·이한나 청소년의원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사회변화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아동권리모니터링단스스로해결단 등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아동친화도시 10주년을 맞아 특별상을 받게돼 감회가 새롭다며 완주군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290-2775> 

첨부파일